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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4명 중 1명, 이 막걸리 1병씩 마셨다…1년간 1100만병 팔린 국순당 제품

 

주)우리신문 김영태 기자 | 국순당이 MZ(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해 리뉴얼한 생막걸리가 지난 1년 동안 판매량이 2배 가까이 증가했다.

3일 국순당에 따르면 지난해 6월부터 올 5월까지 생막걸리가 1110만병 판매됐다. 판매량은 전년동기의 530만명보다 91.4% 증가했다.

국내 20세 이상 성인 인구가 4400만명인 점을 감안하면 성인 4명 중 1명이 지난 1년 동안 국순당 생막걸리 1병씩을 마신 셈이다.

국순당은 생막걸리 인기 비결은 품질과 포장 개선 효과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국순당은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지난해 6월 산뜻한 풍미를 높이고 품질 유지 포장을 강화한 '국순당 생막걸리'를 출시했다.

기존 제품은 두 번의 쌀 발효 과정을 거치지만 새로 나온 제품은 추가로 세 번의 유산균 발효 과정을 더했다. 5단 복합발효제법 적용으로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맛과 향을 구현했다.

패트병 전체를 감싸는 라벨 포장으로 변경, 빛으로 품질이 떨어지는 현상을 차단했다. 분리배출이 편하도록 라벨에는 절취선을 넣었다.

국순당 생막걸리는 제품 개선 이후 주요 편의점에 새롭게 입점했다. 대형 유통 채널인 코스트코와 롯데마트 등에도 신규 입점했다.

국순당은 최근 넷플릭스 오징어게임의 배우 허성태를 모델로 발탁, 유튜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달 공개된 '[매운맛 주의] 허성태 근본 댄스 3종 세트(with 국순당 생막걸리)' 영상은 누적 조회수 260만회를 넘어섰다.

 

'국순당 생막걸리 굿즈' 파전우산 3종을 와디즈 펀딩을 통해 지난 2일 출시했다. 파전 우산은 지난해 국순당 생막걸리 리뉴얼 당시 국순당 인스타 고객 제공용으로 소량 제작된 뒤 판매요청이 잇따랐다.

국순당은 생막걸리 리뉴얼 1주년을 기념해 기존 파전 우산 외에 김치전 우산과 애호박전 우산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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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대증원 청문회…與 '의료공백' 지적, 野 "순살 의대" 비판
주)우리신문 염진학 기자 | 국회 교육위원회와 보건복지위원회가 공동으로 개최한 16일 '연석 청문회'에서 여야는 의대 정원 증원과 관련해 정부의 준비가 미흡했다고 일제히 지적했다. 여당 의원들은 전공의 집단사직 등 의료 공백에 따른 환자들의 피해를 지적하며 정부의 대응책 마련을 주문했고, 야당 의원들은 의대 증원 결정이 졸속으로 이뤄졌다고 강력히 비판했다. 국민의힘 김대식 의원은 이주호 교육부 장관에게 "의대 정원 증원은 필수의료·지역의료 공백을 막기 위해서 아닌가"라며 "그런데 전공의 사직 여파로 현장에서는 의료공백이 더 심화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같은 당 정성국 의원은 "의대 정원이 비로소 국민과 환자 수에 맞춰서 확대되는 것은 반가운 소식"이라면서도 "2천명을 증원하면 제일 문제가 교육의 질이라고 한다. 아무리 정원을 늘려봐야 국립대 병원 교수들이 지금처럼 다 사직해버리면 도대체 무슨 의미가 있느냐는 지적이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의원은 의대 증원 과정에 대해 "이런 졸속과 날림이 없다. 현장 확인도 없이 이런 결정을 한 것은 거의 '관심법' 수준이다. 이건 '순살 의대'를 만드는 것이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민주당 김윤 의원은 "의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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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인 바뀐 남양유업 "과거 관행 뿌리 뽑는다"…준법·윤리 경영
주)우리신문 김경환 기자 | 남양유업[003920]이 16일 준법·윤리 경영 강화를 골자로 한 쇄신안을 내놨다. 과거 경영 체제의 잘못된 관행을 단절하고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으로 주주와 소비자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앞서 남양유업은 사모펀드한앤컴퍼니(한앤코)가 오너가인 홍원식 전 회장과 경영 분쟁을 벌이다가 지난 1월 남양유업 최대주주로 올라서면서, 60년 오너 경영 체제를 끝냈다. 남양유업은 이번 쇄신안을 통해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선진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했다. 재무·회계 불법 이슈를 예방하기 위한 감사를 실시하고 회사 자금 관리 강화 및 자금 사고 예방을 위한 임직원 규칙 등을 만들어 회사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최소화하고 사전 예방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또한 체계적인 내부통제를 위한 '준법통제기준'을 제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이상 거래나 부적절한 행위를 탐지하며 컴플라이언스(준법)를 강화할 계획이다. 임직원 및 이해관계자가 상시 상담하고 위반 사항을 제보할 수 있는 윤리경영 핫라인 제보 채널도 활성화한다. 공정하고 깨끗한 기업문화를 위해 부패방지, 법규 준수 등의 내용을 담은 윤리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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