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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동대문관광특구, 동대문 상권 활성화를 위한 동대문 ‘동방곡곡 AR스탬프 투어’ 오픈

가정의 달, 자녀와 함께 스탬프 투어에 참여하고 사은품도 받는 좋은 기회 제공

 

주)우리신문 이회일 기자 | 동대문패션타운 관광특구협의회(이하 동대문관광특구)가 COVID-19로 침체된 동대문 상권을 활성화하고 찬란한 동대문 르네상스가 부활하길 바라는 동대문 상인들의 염원을 담아 동대문 ‘동방곡곡 AR스탬프 투어’를 정식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말 개발 완료 후 4개월여간의 꼼꼼한 베타테스트 기간을 거쳐 완성됐으며, 스탬프 투어 행사에 참여한 동대문 상가는 총 20곳으로 편의상 서편상가, 동편상가로 동선을 구성했다. 미션을 수행하면 스탬프 개수에 따라 에코백, 핸드타월 세트 등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기념품은 동대문패션타운 관광특구협의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념품 지급은 등급별 책정 수량 소진 시 종료된다.

이번 행사는 동대문 패션타운 권역 내 테마별 도보관광코스를 발굴해 주요 지점에 온·오프라인으로 인식할 수 있는 장치 설치 및 위치 정보 기반 투어 S/W를 개발해 단 한 번의 행사로 그치지 않도록 방문객의 관광편의 제공, 계절 및 이벤트에 따른 테마관광코스 다양성 확보 등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상가별 부착된 QR보드판을 찾아가 앱이 제공하는 카메라를 이용해 QR 코드를 인식하거나 상가 로고를 인식하면 AR 액션 표시와 함께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다.

동방곡곡 AR스탬프 투어 앱 설치는 구글플레이, 앱스토어에서 ‘리얼월드’ 검색 후 다운로드해 설치하고, 전용 QR 코드를 스캔하거나 ‘동방곡곡 AR’을 검색해 실행하면 된다.

동대문관광특구는 이번 행사를 통해 동대문 방문 관광객에게 편의와 이벤트를 제공하고 상가별 홍보 및 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동대문 상권 활성화와 언택트 시대 나홀로관광 및 패션 비즈니스 투어가 가능한 글로벌 동대문의 위상을 높이는 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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與 "독도가 지운다고 지워지냐…민주당, 독도마저 괴담선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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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에서 명품까지…파리올림픽 스타선수들 모시기 경쟁
주)우리신문 최정옥 기자 | 국내 유통과 식품업계에서 2024 파리 올림픽 메달리스트 모시기 경쟁이 달아올랐다. 광고시장에서 '국민 삐약이'로 사랑받는 탁구선수 신유빈은 식품과 편의점 등 업종을 가리지 않고 인기가 치솟고 있다. 한국 남자 펜싱의 간판 오상욱은 맥주와 명품, '샤프 슈터' 김예지는 명품 등의 광고 모델로 각각 기용됐다. 21일 유통·식품업계에 따르면 빙그레[005180]는 바나나맛 우유 모델로 신유빈을 발탁했다. 빙그레는 신유빈이 올림픽 경기에서 보여준 '바나나 먹방'이 바나나 소재 대표 제품인 바나나맛우유와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고 모델로 기용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신유빈이 평소 바나나맛우유를 좋아한다고 전해 들었고, 건강하고 긍정적인 이미지가 바나나맛우유 이미지에 잘 부합하기 때문에 모델로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빙그레는 올림픽 폐막 직후 신유빈 측과 광고 모델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른 시일 내 영상 광고 등을 촬영해 공개할 예정이다. 한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도 신유빈과 모델 계약을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삐약이 신유빈의 간식타임'이라는 이름이 붙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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